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법 참치 김치전 김치부침개 김치전 꿀팁 참치김치전 부침가루 반죽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법 참치 김치전은 김치 자체에 간이 되어 있기에 따로 간을 하지 않고, 부침가루와 쌀쌀한 물을 넣고 참치 김치전 반죽을 하면 참치 김치전을 바삭하게 만들수 있어요 신김치 120g 캔참치 1캔 85g 양파 43g 대파 18g 청양고추 7g 홍청양고추 5g 고춧가루 0.5큰술 부침가루 100cc 물 150ml 큰술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함께 조화로운 반찬
참치김치찌개의 진한 맛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맛있는 밑밑반찬요리 8가지를 소개합니다. 찐 쌀은 한국 요리의 주요 반찬입니다. 중성적인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스튜의 매운맛을 보완하고 맛의 균형을 유쾌한 식사 기반을 제공합니다. 시금치 샐러드시금치 나물 데친 시금치를 참기름, 간장, 마늘, 참깨로 맛을 낸 한국 풍습 반찬입니다. 신선한 맛과 뚜렷한 초록빛이 진하고 얼큰한 스튜와 대조를 이룹니다. 한국식 계란말이계란마리 계란말이는 계란말이로 한 입 크기규모로 썰어서 만든 계란말이입니다.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스튜와 잘 어울립니다. 여러가지 야채나 잘게 썬 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볼에 준비한 김치 1컵을 모두 넣어 준 뒤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이 김치의 신맛을 잡아주고 감칠맛도 더해준답니다 재료들을 차례대로 넣어볼게요. 참치 1캔, 부침가루 1컵 참치는 기름기를 빼서 넣어주시고,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넣어도 되는데 소금 간을 살짝 해주시는 게 좋아요 물 1컵, 고춧가루 1스푼 물은 쌀쌀한 물로 사용해야 더욱 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어요. 반죽은 차갑게 고춧가루는 색감을 좀 더 살리기 위해 넣어주었어요. 여기에 김치 국물을 넣어주게 되면 너무 묽어지니까 김치도 건더기만 넣어주는 걸 추천합니다.
참치김치전 만드는법
반죽을 할 볼에 김치를 넣고 가위로 잘게 썰어줍니다 양파 반개를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참치캔의 기름 빼서 준비해줍니다 양파, 참치, 튀김가루 1컵, 부침가루1컵, 얼음물 1컵반, 설탕 1티스푼, 고춧가루 1스푼까찌 모두 넣어서 고루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감칠맛을 위해 김치 국물을 한두숟가락 넣어주셔도 되고, 색감을 위해 고춧가루를 추가하셔도됩니다 매운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한개 썰어 넣어주셔도 됩니다 팬을 달구어 식용유를 둘러준 후 반죽을 좋은 크기규모로 올려줍니다 크게 부치는것보다.
너무 간단하게 맛있는 김치전이 완성되었어요 전에 집에 참치가 똑 떨어져서 그냥 김치로만 부쳤더니 뭔가 약간의 허전한 맛이 있었는데, 역시 참치를 넣으니 감칠맛이 확 살아나는것 같습니다. 더 바삭하게 부치려면 부침가루없이 튀김가루만으로 반죽을 해도되고 탄산수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전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가 좋은것은 쓸데없는 조리과정, 도구를 과감히 생략하는건데요 볼에다. 김치를 넣고 가위로 싹둑싹뚝 한다니 예전같으면 보기안좋고 대충한다라는 식의 행동이었을텐데 대중적으로 알려지고 대부분이 하니까 너무 좋아보입니다.
칼로 도마에 김치써는거 귀찮아서 김치요리 하기 싫을때 있거든요 특별한 재료 없이 간단하게 뚝딱 만든 참치김치전에 막걸리한잔 곁들이니 정말 꿀맛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