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수 있는 다육식물, 아악무 키우기 에픽 플랜츠
산세베리아 키우기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분갈이 겨울나기 방법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세베리아는 용설란과의 다육식물입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키우기 어렵지 않으며 공기정화능력도 있어서 많이 키워지고 있습니다. 넙적하고 길고 위로 곧게 뻗은 잎이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분갈이 겨울나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빛을 좋아하지만 강한 직사광선을 오래 쬐면 잎에 좋지 않으므로 한차례 차광된 간접광을 쬘 수 있는 창가 약간 안쪽 정도의 경우에서 두고 키우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아가베 아메리카나에 물을 아껴서 물을 주는 사이에 토양이 완전히 건조되도록 합니다. 성장기봄과 여름에는 흙의 윗부분을 만졌을 때 건조함이 느껴질 때 식물에 물을 줍니다. 과도하게 수분공급과 잠재적인 뿌리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겨울철에는 물 주는 빈도를 줄이십시오. 잎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부패 및 곰팡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 동안 아가베 아메리카나에 비료를 절반으로 희석한 균형 잡힌 액체 비료로 아껴서 비료를 줍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비료를 주면 건강한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비료 사용법
다육식물은 과도하게 비료 사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성장기인 봄과 가을에만 약한 농도의 비료를 12개월 간격으로 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다육식물용 비료를 선택하거나, 일반 비료라면 권장량의 14 정도로 희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다육식물을 유지하기 위해, 시든 잎이나 과도하게 자란 가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이는 대기 순환을 돕고, 병충해를 막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가지치기는 대개 늦겨울이나 이른 봄에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 키우는법 겨울나기
산세베리아는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및 남아시아가 원산지로서 적정 생육온도는 20도에서 24도 정도 됩니다. 최저생육온도는 5도이기 때문에 만약 베란다나 실외에서 키우고 있으면 겨울이 되기 전에 실내로 들여놓아야 하며 물주는 주기도 봄여름 대비 좀 더 증가해서 물을 덜 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분갈이 겨울나기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산세베리아 이름을 모르는 분이라도 지내며 많은 곳에서 이 식물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관상용 식을 중 하나입니다. 다소 무심한듯 때때로 물을 주면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넙적해서 먼지가 쌓일 수도 있었으나 그럴 때는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닦아주면 잎이 깨끗해집니다. 집 사무실 자영업 장소 등 어디든 잘 어울리고 관리도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