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3 리뷰) 지금 Z플립3를 산다고

갤럭시 Z 플립3 리뷰) 지금 Z플립3를 산다고

본 포스팅은 갤럭시 GOS 비활성화 방법 3단계에 관련해서 소개합니다. 필자가 이것을 비적극 권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집니다. 나의 페르소나와 같은 RPG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서 내 손을 내어주는 몰상식한 일은 하지 말아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2022년 2월경 GOS 논란이 발생하면서 여기에 관련해서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진행되기는 했는데, 여전히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다소 놀랍다. 또한 고객 대상으로 법정소송 방어를 하고 있다는 소식은 더 이상 삼성 편을 들어줄 수가 없어 보입니다.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게임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성능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imgCaption0
GOS 업데이트와 발열 문제

GOS 업데이트와 발열 문제

갤럭시 S22에 한해서 GOS 업데이트 후 발열 상황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물론 케이스를 장착하고 활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 정도가 심각하지 않아서 어영부영 넘어가는 분들도 있는데, 실제로는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삼성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GOS를 설정해둔 이유는 발열과 같은 안전상 문제라고 했다. 그러면 업데이트 전후로 발열 문제가 없어야지만 이런 의견이 신빙성이 있는 것인데, 그러지 못했기 때문에 어불성설입니다.

위 사례는 GOS를 해제하고 벌어진 일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여러 홈페이지 의견들을 종합해보시면 GOS를 비활성화하고 게임을 했을 때 무서울 정도로 발열이 심하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GOS기능을 강제로 해제하면은?

2달러 을 보시면 해제했을 때와 안 했을 때의 차이가 너무나 분명해 보이고 새 폰임에도 불구하고 폰의 선능 저하로 구형폰의 버벅거림을 느낄 수 있었으며, 기능을 강제로 해제하였을 땐 빠른 스크롤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즉 해제하면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또한 삼성 측의 공지사항에 맞지 않는 게임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배달의 민족 스크롤 버벅거림 현상이 GOS 끄자마자. 사라짐을 느꼈습니다.

나는 게임을 안 하는데, 상관이 없지 않나?

그렇지 않습니다. GOS 기능 제한이 게임에만 미친다는 삼성의 공지와는 달리 여기저기에서 GOS실험에 대한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2달러 님의 영상을 보시면 GOS기능이 미치는 곳이 충전에서부터 흔히 쓰는 내비게이션, 배달어플의 스크롤 사진첩의 스크롤 시에도 차이가 분명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GOS는 디스플레이 밝기 저하, 텍스터 품질 저하, 그래픽 해상도 저하, 터치 반응속도 저하 등이 나타나고 게임 구동 시에만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GOS에는 약 1만여 개의 애플리케이션 목록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고 그 앱과 일치하는 앱이라면 강제로 성능 저하를 해야만 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1만 개 중 게임과 연관된 것은 약 3천 개로만 밝혀졌습니다.

갤럭시 Z플립 카메라

뛰어나진 않지만 훌륭한 카메라와 스피커

렌즈는 전작인 갤럭시 Z플립 5G2020와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이미지 센서가 더 낫게 변경된건지 후처리 덕인지전체적으로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나 아이폰 프로같은최상위 모델들과 비교하면 야간이나 동영상이나약간씩 디테일이 부족합니다. 느낄 수 있지만일상적인 사진이나 동영상, 인스타 등을 위한촬영에는 모자람이 없는 준수한 카메라입니다.

특히 갤럭시 Z플립3부터 셀카가 매우 장점인데내부의 전면카메라 자체는 그냥 평범하지만폴더폰이이라 외부의 메인카메라를 이용해서높은 품질의 셀카를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2 GOS 의무화 해제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GOS 의무화 모드도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GOS 이슈는 특히 GOS 모드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이 업데이트 후에 우회 방법도 모두 막혔기 때문에 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GOS는 2016년부터 적용하던 기능인데, 왜 두드러지게 S22에서 문제가 되는 것일까? 아래는 삼성 서비스 센터의 공식 답변입니다. 기존에는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21.11월 릴리즈된 One UI 4.0 버전에 우회경로 일부가 막혔고,22.2월 One UI 4.1버전에서 추가 차단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