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당뇨 수치 기준에 관련해 서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법, 당뇨 수치 기준에 관련해 서

당뇨병은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가 불충분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혈당이 높아 각종 증상과 징후가 나타나고 소변에서 포도당이 제거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뇨병은 기존에 소아성 당뇨병으로 불리던 1형과 2형으로 나뉘며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인슐린이 대조적으로 미흡한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혈당을 낮춰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키지 못하게 하는 인슐린 기능이 부족함이 특징입니다. 제2형 당뇨병은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단, 운동 부족,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걱정 등 환경적 요인이 큰 것으로 보이지만 특정 유전자의 결함으로 당뇨병, 췌장 수술, 감염, 약물 등도 발생할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법
당뇨병 치료법

당뇨병 치료법

1형 당뇨병의 경우 인슐린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2형 당뇨병의 경우 생활습관 교정이 기본이며, 추가 약물 투여가 필요할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하루에 13회 복용해야 하며, 복용 시간과 부작용은 작용 시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혈당 강하제는 크게 인슐린 분비 촉진제와 인슐린 감수성 강화제로 나뉜다. 인슐린 분비 촉진제로는 설포닐우레아와 메글리티니드가 있습니다. 술포누레아는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입니다.

아마르성분 튀긴 글리메피라이드, 다이아미크론성분 글리콜아지드 글리벤클라미드 및 다오닐성분 글리벤클라미드 글리벤클라미드. 인슐린 분비 촉진제의 일종인 메글리티니드는 매우 빠르게 작용하는 제형으로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것으로 노보눔레파글리니다, 파스틱나트글리니다, 글루패스트미티글리니다. 미틸리니다. 등이 있습니다.

당뇨병을 판정하는 기준 수치
당뇨병을 판정하는 기준 수치

당뇨병을 판정하는 기준 수치

당뇨인지를 판정하려면 혈액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 혈액 속에 포도당이 얼마나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인데요, 국가건강검진 등에서 피검사를 받아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전날부터 검사 8시간 전 아무것도 먹지 않고 공복인 상태에서 혈당이 얼마인지를 봅니다. 이때 혈당 수치가 높으면 당뇨라고 판정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혈당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운동 부족도 당뇨의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체내 노폐물이 잘 빠지지 않고 축적이 되기 때문인데요 운동을 통해 혈당 수치도 낮추고 체내 활력 개선에도 좋다고 해요.

근력 운동보다는 숨이 차는 유산소 운동이 더 좋으며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해서 하는 것보다는 가볍게 걷기나 달리기가 좋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 주변 30분 산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식후 1시간 이내에 하면 혈당 수치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요즘 들어 몸이 자꾸 피곤하고 무지력 해지는 게 혹시나 당뇨 증상인지 확인해 보신 분들 있으신가요?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 내에 있다고 해도 미리미리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가 아래 증상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밤 낮 안 가리고 소변을 자주 봅니다. 혈당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는 신장에서 당뇨병 원인물질이 생성되고, 이 물질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니까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2 입이 마르고 갈증이 계속 난다.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세포 내 인슐린 저하로 인해 세포 내부의 당분이 충분히 활용되지 못해, 신장에서 체내 수분을 감소시킵니다. 이런 과정에서 입이 마르고 갈증이 나게 됩니다. 3 공복감이 심해지고 과식을 하게 됩니다.

혈당과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일반적으로 당뇨를 진단받게 되는 기준은 채혈 검사로, 공복혈당 즉 8시간 금식 후 채혈해서 나온 혈당이 126 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하며, 식사 시간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검사한 혈당 값이 200 mgdl 이상일 때도 당뇨병으로 진단한다고 합니다.

위 표의 정상수치가 질환이 없는 사람을 뜻하며, 목표수치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조절해야 하는 수치입니다. 공복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 그리고 당화혈색소를 목표수치 안쪽으로 조절하는 것이 1차적인 과제입니다.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음식을 싱겁게 먹기

당뇨 환자라면 간이 센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요리를 해서 먹을 때에도 짜거나 맵거나 달게 먹으면 안 되고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이나 당 수치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당뇨수치 기준 및 내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될만한 다른 글도 참고하셔서 건강 관리와 관련하여 관련하여 혈당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뇨병 치료법

1형 당뇨병의 경우 인슐린 치료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을 판정하는 기준

당뇨인지를 판정하려면 혈액 검사를 시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운동 부족도 당뇨의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