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초기증상과 심할때 대처방법 소개

역류성 식도염 초기증상과 심할때 대처방법 소개

역류성 식도염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합니다. 약물 치료뿐만 아니라 식사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꿔줘야 치료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려는 생활습관과 음식에 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과식, 빨리 먹는 습관, 야식은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 최악으로 습관입니다. 먹고 바로 누우면 중력에 의해서 위산이 바로 역류합니다. 식사 후 3시간 이내로는 눕지 않아야 합니다. 취침시간이 11시라면 늦어도 8시 전까지는 식사를 마쳐야 합니다.

대부분의 야식은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들이 많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위산분비를 촉진하며, 위장과 식도 사이에 있는 하부식도 괄약근의 힘을 약하게 만들어 위산이 역류하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음식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맑은 공기 마시며 나무가 있는 길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걱정 해소됩니다. 정말 너무 고통스러워서 매일 아침 산책을 했다마음을 비우고 산책길에서 만나는 청설모와 새들을 보면서 그냥 걸었다. 그러기만 해도 속이 편안해지는 걸 느낀다.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시킨다. 평소 좋아하던 요가는 복압이 높은 동작이 많아하지 않고 있습니다. 돈 들지 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산책인 것 같다.

역류성 식도염이 조금 호전되고부터는 가벼운 조깅을 하기 시작했다.

감자위산분비 억제,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완화당근항염증효과, 항산화효과로 식도염 증상 완화 녹색잎채소인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염증 완화, 소화를 부드럽게 도움등 대부분의 채소가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양배추가 역류성식도염엔 원탑입니다. 양배추는 손상된 위장 점막의 재생과 원활한 신진대사 활성을 돕는다. 또한 위장 내 상처를 지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재발하면서아침엔 바나나 + 채소(케일, 시금치, 양배추) + 꿀한숟가락 + 물을 넣고 갈아서 먹고 있습니다.


목소리 변화
목소리 변화


목소리 변화

위산과 같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이 심하면 성대와 후두에도 자극을 주게됩니다. 성대에 자극이 많아져 손상되면 목소리가 변하기도 합니다. 맵거나 탄산음료처럼 식도 점막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식도와 위장의 점막이 자극을 받게됩니다. 이러한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점막이 계속 자극에 노출되게 됩니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위액이 과하게 분비하여 위장내 내용물이 많으면 역류가 잘 일어나게 됩니다. 몸에 꽉 끼는 옷을 입거나 임신, 비만 등으로 위 내부에 압력이 높아지면 역류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쭈그려앉거나 몸체를 숙이는 행동도 역류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흡연이나 커피, 술 등은 하부식도 괄약근의 힘을 약하게하여 역류가 쉽게 일어나게 합니다.

들깨콩나물죽
들깨콩나물죽

들깨콩나물죽

one. 적절한 양의 물에 빅마마시크릿코인육수 2알을 넣고 집에 남은 밥콩나물새우젓 1숟가락을 넣고 강불에서 끓여줍니다.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하려면 꼭 뚜껑 열고 조리하자. two. 15분 정도 끓인 후 약불로 줄이고 들깨가루를 넣고 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눌어붙지 않아야 하니 이 때는 계속 저어줘야 합니다. 간은 처음 넣은 새우젓으로 충분했다. three. 완전한 들깨콩나물죽에 통깨를 조금 뿌려서 먹으면 속도 편하고 영양가도 높은 한 끼가 됩니다.

one. 백종원 양배추 전자레인지5분 삶기 방안으로 양배추를 간결하게 삶는다. 백종원 양배추 전자레인지 삶기그릇에 씻은 양배추 잎을 넣고 물을 조금 넣고 랩을 씌우고 포크로 구멍을 여러 개 내고 5분 돌려주면 끝입니다. 난 조금 아삭함이 있는 게 좋아 전자레인지에 꺼내서 바로 양배추를 사용했다. two. 참치쌈장을 만든다.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경우 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 교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약물치료를 받아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생활습관이 개선되지않으면 재발하기때문에 약물치료에만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려는 노력보다는 나쁜습관을 없애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것만으로 역류성식도염증상은 충분히 완화될수 있지만 병원의 치료를 병행하여 만성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주의를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