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A6 101 with Spen (SMP585N0) 분해
잠시 사용해본 느낌으론 깨끗한 화질이 정말 매력적인 태블릿이네요. IT기기 프로와 비교했을때도 뒤지진 않을것 같은 화질 몇몇 태블릿을 보시면 화면이 살짝 흐리거나 밝기를 어둡게 해서 깨끗한 화면처럼 보이게 하던데 갤A6는 밝은 화면에서도 선명하게 보인답니다. 여러 기능들이 있겠지만, 쓰시는 스마트 폰과 많이 다른 기능은 없을듯 합니다. . 거의 모든 어플을 이용하여 기능을 추가하고, 워드나 피피티, 엑셀은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니 궂이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및 해상도
액정 크기는 세로 218mm, 가로 136mm로 IT기기 3의 세로 196.5mm, 가로 148mm보다. 세로는 21.5mm 길고 가로는 12mm 짧다. 세로가 길기 때문에 태블릿을 눕혀서 동영상을 보시면 와 크다. 합니다. 갤럭시 탭 A6 10.1의 해상도는 1920 x 1200 WUXGA이며 224PPI 다. PPI는 1인치2.54cm 안에 들어간 픽셀 수를 말하는데 224 PPI정도면 인터넷 글을 읽거나 영화를 보는데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탭 A6 10.1 아래에 소리가 잘 나올 것 같은 스피커 구멍이 두 개나 있으나 5년 전에 산 IT기기 3보다. 소리가 작다. 그렇다고 갤럭시 탭 A6 10.1의 스피커 못 쓸 정도는 아닙니다. 유튜브, 영화, 팟켓스트를 잘 듣고 있습니다. 스피커 성능이 좋은 IT기기 잘못입니다.
갤럭시 탭 A6 10.1의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로 블로그 포스트 업로드나 스마트 기기에서 확인하는 정도로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이 있는 이상, 태블릿으로 사진 찍을 일은 없습니다..
갤럭시탭 A8 장점
딸이 PDF 사안을 풀어보았는데요 보편적인 정전기식 터치펜을 이용하여 이용해서 봤어요. 딸이 만족한다고 합니다. 버즈프로와 갤럭시 S21폰과 동기화도 잘 됩니다. 탭을 폰하고 똑같이 셋팅했더라구요. 딸 책상이 협소한 편인데요 기존에 노트북을 올려놨을땐 책상을 반 밖에 못 섰다면 탭은 책상도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보는 것도 문제 없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7,300mAh로 최근 시기 스마트폰 용량의 약 두 배다. 잡다한 앱이 없고 최적화 때문인지 한 번 충전하면 5일은 사용합니다.
태블렛 용도는 사전 검색(EBDic), 동영상 감상(MX 플레이어 Pro, oksusu), 인터넷(삼성 인터넷), 유튜브 감상(Youtube), 지도 검색(구글 지도, 다음 지도), 전자책(리디북스, 문리더 프로), 만화책(Perfect Viewer) 순으로 게임은 안 합니다.
배터리는 정말 오래 간다. 공식 페이지에 의하면 인터넷은 14시간, 동영상 재생 시간이 13시간, 오디오 재생시간 154시간입니다.
그 외 소소한 약점 그리고 적응됨
전원 코드가 80cm로 짧은 편입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오래 걸리는 충전 시간. 20에서 완충까지 4시간 정도?? 충전할 때 빨갛게 물든 불빛의 충전 표시가 없어 충전 중인지 100 완충됐는지 알 수 없습니다.. 세로가 길어서 눕혀서 영화를 볼 때 소리가 한쪽으로 치우쳐 들린다. 지문이 잘 묻는다. 삼성 인터넷기본 브라우저에 삼성 닷컴, 삼성 콘텐츠 서비스 등 몇 개의 책갈피가 상단에 고정돼 있다 있으며 삭제가 안 됩니다.
Samsung Notes는 s노트가 아닌가 보다. 갤럭시 S7 엣지의 s노트와 동기화가 안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디스플레이 크기 및 해상도
액정 크기는 세로 218mm, 가로 136mm로 IT기기 3의 세로 196.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탭 A8 장점
딸이 PDF 사안을 풀어보았는데요 보편적인 정전기식 터치펜을 이용하여 이용해서 봤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소소한 약점 그리고
전원 코드가 80cm로 짧은 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