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자금 증여공제 한도 상향과 미국금리인상
1970년대와 1980년대초기 오일쇼크와 스태크플레이션실업률과 인플레이션이 함께 진행하여 오르는현상의 최악인 경제여건에서 고인플레이션을 누르기위해 기준금리를 무려 20로 올려 결국 인플레이션을 안정화하는데 성공하고 달러가치를 지켜냈으며 물가상승 파이터로 불렸던 폴볼커는 미국의 경제학자이자 제12대 연방준비제도 의장이었으며 지미카터대통령시기에 임명되어 로날드레이건 대통령때 연임해 8년간 재임하였습니다. 달러가 금이었던 금본위제도를 임의대로 폐지한 닉슨쇼크이후 1980년까지 금 1온스의 원칙은 1000 달러까지 치솟으면서 달러를 신용할수없습니다.는 믿음이 전세계에 퍼져나가는 중에 폴볼커는 당시 소비자물가상승률이 10였는데 금리를 20대로 올리는 초고금리 정책을 폈다.
미국달러예금만 해도 20이자를 주는데 굳이 다른 자산에 투자할 이유가 사라지면서 달러의 위상을 되찾고 여기에 헨리 키신저의 페트로달러시스템의 확립또한 달러의 세계패권을 지켜내는 역할을 했다.
이미 많이 올린 금리와 미국증시
앙드레코스톨로니의 금리에 관한 유명한 말씀 금리를 인하한다고 하면 언제나이번에는하지만 같은 말은 꺼내지도 말고 주식투자에 다이빙하듯이 뛰어들어야 합니다. 주식시장은 심리게임이므로 아무리 좋고 순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이라해도 투자자가 관심없는 주식은 별로 오르지 않고 항상 저평가로 남는 반면 적자기업이라해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이 있고 정부방침이나 사회적인 이슈가 있다면 코로나때 신풍제약같은 회사처럼 20배이상 급등할수도 있으며 인류 역사상 뛰어난 천재중의 한명인 뉴턴도 남해회사에 투자해서 전재산을 잃은 경험도 투자자입장에서 반면교사삼고 개별 종목보다는 느리게가도 지속해서 상승할수 있는 QQQ나 VOO 같은 ETF에 투자한다면 돈의심리학에서 소개된 도널드리드처럼 노후에는 백만장자를 넘어서 억만장자가 될수도 있으므로 항상 주식을 보지는 않더라도 계속적인 관심과 세금내듯이 꾸준한 투자는 할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