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헌트 결말 해석 감상평 줄거리 이정재 감독 데뷔작

영화 헌트 결말 해석 감상평 줄거리 이정재 감독 데뷔작

넷플릭스를 통해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인 영화 헌트를 보았습니다. 시대극에 적절한 스파이 액션을 섞은, 생각보다. 처녀작치고는 굉장히 잘 만든 영화로 보여진다. 조직 내부에 암약하고 있는 스파이를 찾아내야 하는 안기부 해외팀장 이정재와 국내팀장 정우성의 숨막히는 뇌 싸움과, 결정적으로 밝혀지는 스파이의 정체가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나의 넷플릭스 찜 목록에는 봐야지 봐야지하면서 쌓여만 가고 있는 작품들이 몇 개 있습니다.


imgCaption0
영화 헌트 결말 해석스포일러 주의

영화 헌트 결말 해석스포일러 주의

영화의 시대적 배경인 1983년은 미얀마구 버마 아웅산 사건이 발발했던 해이며 북한의 리웅평 대위가 전투기를 몰고 귀순한 해이기도 합니다. 불과 3년 전에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이 있었던 시기입니다. 실제 있었던 역사적 사건들이 영화적 서사와 어색하지 않게 잘 맞물려서 전개형식 되었습니다. 영화 제목이 헌트HUNT사냥인 것을 해석하자면 북한의 스파이 동림을 사냥해야 하는 것과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으로 대한민국 대통령을 사냥하는 것을 뜻합니다.

북한 정권은 불꽃 작전을 실행하려고 하며, 남한 반독재 인사들은 베드로 사냥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불꽃 작전은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혼란한 틈을 타 남침 전쟁을 일으켜 통일하려는 것이고, 베드로 사냥은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로 독재 정권을 타도하고 민주화를 이루려고 합니다.

두뇌싸움과 액션이 어우러진 수작

영화를 보면서 초기에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라는 영화가 생각났다. 이 역시 냉전을 배경으로 한 스파이 스릴러로, 영국 정보 조직 MI6에 잠입한 소련 스파이를 잡기 위한 엄청난 두뇌싸움을 정신없이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다만 스파이 후보가 4명이나 되는 바람에 생각보다. 집중해서 보지 않으면 흐름을 놓치기 힘든, 두뇌싸움에 집중한 영화였습니다. 한 3번 정도를 보고 나서야 종합적인 상황을 그릴 수 있었던 것 같다.

헌트는 두뇌싸움과 총격 액션을 적절이 섞은, 그러면서도 시대의 배경을 스토리에 너무 잘 녹여낸 수작으로 평가할 수 있어요. 해외팀과 국내팀의 두뇌싸움이 너무 진지해지는 즈음에는 적절하게 액션을 섞어 분위기를 어느 정도 환기해주기도 하고, 영화 중후반에 동림의 정체를 밝히고 난 후에는 스토리가 한번 더 전환되어 동림을 주연으로 띄워주며 안기부가 서로를 막기 위해 분투하는 과정을 급속도로 그려냈다.

영화 헌트 감상평

영화 배우 체험 30년의 이정재 출연자의 입봉 작 헌트. 기대 이상 훌륭했습니다. 헌트는 국내 개봉 전에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되어서 관심이 갔던 영화입니다. 칸의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헌트 상영 종료 후 3천여 명의 관객들이 7분 간의 기립박수를 치는 장면을 뉴스로 보았습니다. 첩보 액션 스릴러 장르로 첩보, 액션, 스릴러 모두 탄탄한 했다는 생각입니다. 대한민국 현대사의 굴곡을 영화에 저절로 녹였다는 것이 가장 훌륭했습니다.

또 액션 장면에 아낌없이 화력을 퍼부어서 어색함이 전혀 없었고 영화 후반부 동림의 정체가 드러날 때까지 치밀한 설계도 멋졌습니다. 황정민, 이성민, 유재명, 박성웅, 조우진, 김남길, 주지훈 등 대배우들이 잠깐씩 친분 출연하는 것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화 헌트 결말 해석스포일러

영화의 시대적 배경인 1983년은 미얀마구 버마 아웅산 사건이 발발했던 해이며 북한의 리웅평 대위가 전투기를 몰고 귀순한 해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뇌싸움과 액션이 어우러진

영화를 보면서 초기에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라는 영화가 생각났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헌트 감상평

영화 배우 체험 30년의 이정재 출연자의 입봉 작 헌트.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