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 이색체험, 귀신테마 체험, 공포체험, 제주민속촌 야간개장

제주동부 이색체험, 귀신테마 체험, 공포체험, 제주민속촌 야간개장

제주동부 표선에 제주민속촌이 있는 것을 아시나요? 이곳에서 7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귀몽 이라고 야간 개장을 해서 귀신 테마 체험, 재미있는 공연, 음식 등등 여러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제가 작년에도 정말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있어서 올해에도 지난 7월 21일에 방문해서 재미있게 즐겼던 경험을 공유하다 볼까 합니다. 아이들 저녁을 일찍 먹이고 50분이나 걸리는 거리를 신나게 달려갔습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은데요, 주말에는 이 넓은 주차장이 꽉 차더라고요. 그리고는 입구에서부터 귀몽 입간판과 포스터들이 저희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입구를 지나면 화려한 조명과 초가집으로 된 편의점이 보이고, 더 안으로 쭉 들어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imgCaption0
방 사진입니다

방 사진입니다

바로 위에 말씀 드렸던 대로 녹나무동 206호는 벽에 창문이 더 있어서 개방감이 좀 더 서라운드 효과를 내죠. 편백나무로 처리해서 좀 더 휴양림 온 기분도 납니다. 1개 있는 안방 사진입니다. 크기는 4명 자기에 적당합니다. 이불장이 있었으나 이불도 충분히 들어있고 까는 이불도 많아서 2겹으로 썼어요. 잠자리 생활을 합니다. 보니 방바닥에 자는 날엔 등이 아파서 힘들거든요. 아이들 때문에 매트리스도 가져왔는데 이불이 많아서 꺼내진 않았습니다.

요리 공간도 여행 온 거 치고는 충분했습니다

간단하게라도 조리를 해 드실 거라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음식을 다. 드시고 정리를 해야 하는데, 의외로 고무장갑이 없습니다. 여기 고무장갑이 따로 없으니 미리 꼭 챙겨야겠습니다. 이거 안 가져오면 편의점 가야 하는데 꽤 많이 내려가야 돼요. 남자분들 두 분이시라면 그냥 맨손으로 씻으실게 100지만 가족들이 오면 와이프가 맨손은 힘들어합니다. 귀찮으면 남편이 씻으면 되지요. 저는 마침 차에 고무장갑이 하나 있어서 그걸로 겨우 씻었습니다.

4인 가족이라면 어떤 방이 적당할까?

저희는 아이들 두 명이 이어서 녹나무동으로 예약했어요. 이거보다. 더 작은 방이 있지만 원룸형 태라 둘이 여행오기엔 적당해 보이나 4명은 좀 답답해 보였습니다. 녹나무동은 방 하나에 거실이 따로 있고 요리 공간이 있는 투룸 형태입니다. 여기가 6인실이라고 하지만 제가 보기에 4명이 좋은 공간입니다. 차를 숙소 바로 앞까지 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수레를 이용하라고 이렇게 숙박동 앞에 놔뒀는데, 은근히 귀여워요. 재밌어서 찍어왔어요.

의외로 잘 굴러가고 짐 몇 개 실어서 옮겨봤습니다.

욕실과 온수

화장실과 욕실이 합쳐진 공용 공간입니다. 온수가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수압도 정말 엄청납니다. 물은 뜨거운 정도입니다. 잘못했다가 화상 입겠어요. 밥솥도 하나 있어서 밥을 해서 저녁 먹었습니다. 아예 요리할 재료들을 사서 오시는 분들도 봤어요. 화재 위험 때문인지 인덕션은 있지만 가스레인지는 없습니다. 그래도 프라이벤은 쓸 수 있으니까요. 냄비에 물도 끓일 수 있지만 프라이팬과 냄비는 낡은 거니 장비에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프라이팬을 쓰실 거면 문제 하나. 여기쯤에서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식용유입니다.

만두를 구워 먹으려고 가져갔는데 식용유가 없어서 삶아 먹다시피 했어요. 행여 요리를 하시거나 프라이팬 요리 드실 거면 식용유를 조금 담아 오시는 게 좋겠어요. 마실 물이나 온수를 사용할 거면 1층에 정수기가 있습니다. 아참, 여기 엘리베이터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 사진입니다

바로 위에 말씀 드렸던 대로 녹나무동 206호는 벽에 창문이 더 있어서 개방감이 좀 더 서라운드 효과를 내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리 공간도 여행 온 거 치고는

간단하게라도 조리를 해 드실 거라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음식을 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인 가족이라면 어떤 방이

저희는 아이들 두 명이 이어서 녹나무동으로 예약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