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오늘의 커피 코스타리카 돈마요 허니 드립커피

10월 20일 오늘의 커피 코스타리카 돈마요 허니 드립커피

커피원두 코스타리카 SHB 린다. 비스타 블랙허니로스팅 날짜 로스팅 당일볶음강도 약볶음커피의 양 20g 내외원두 분쇄도 곱게물의 온도 90도 즈음핸드드립 기구 칼리타웨이브드리퍼추출하는 커피의 양 350ml 내외추출시간 1분 30초2분 내외얼음 약 200g 내외추출하는 음료 16온스 아이스 핸드드립 코스타리카 SHB 린다. 비스타 블랙허니COSTA RICA SHB LINDA VISTA BLACK HONEY 마이크로 랏Micro Lot 특별 구역을 정해, 소규모 농장에서 단일 품종을 특히 관리 및 새로운 아이디어로ㅍ 재배하여 생산한 고급 원두.스페셜티 커피는 필연적으로 마이크로 랏이 되는 반면, 마이크로 랏이 모두 스페셜티 커피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드립투과식 코스타리카 따라주 원두커피 만들기
핸드드립투과식 코스타리카 따라주 원두커피 만들기

핸드드립투과식 코스타리카 따라주 원두커피 만들기

핸드드립 투과식 : 핸드드립에서 제일 흔하게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투과식과 반투과식의 차이는 내리는 방식의 차이라고 할 수 있었으나 저희가 아는 가장 보편적인 방식이 투과식입니다. 물을 가장자리부터 안쪽으로 천천히 부어 일정한 맛을 냅니다. 반투과식은 처음에 커피에 뜸을 드리는 것은 같으나 두 번째 내릴 때 뜨거운 물을 최대한 원두랑 접촉시켜 원두가 뒤섞이도록 뜨거운 물을 부어줌 여기선 투과식 방법으로 핸드드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두 선택 저는 코스타리카 따라주 원두를 선택했어요 코스타리카 따라주는 쵸코 향미와 산미로 유명하며 다른 커피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커피 블렌딩에도 사용됩니다.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의 아프리카나 남미를 경유하여 항공아니면 육로, 배로 입국하는 경우 반드시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 10일이 지난 후에 코스타리카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황열병 위험 지역이 아닌 국가에서 6일 이상 머물렀고 황열병이 발병하지 않은 경우 아니면 황열병 예방 접종에 대한 금기 사항이 있는 사람인 경우는 황열병 예방 접종 요건에서 면제됩니다.

파나마 운하
파나마 운하

파나마 운하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잇고,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파나마는 전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국가입니다. 지리 교과서에서만 봐왔던 큰 파나마 운하Canal de Panam를 관광하는 것은 또 다른 추억이 될 것입니다. 파나마 지협을 가로질러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길이 82km의 파나마 운하는 지난 1914년 8월 15일 완공됐습니다. 파나마 운하가 건설되는 동안 2만 7,500명이 생명이 희생된 눈물의 운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999년 운하 소유권이 미국에서 파나마 정부로 이전되었습니다. 파나마 운하의 완공으로 뉴욕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20,900km에 달했던 뱃길이 8,370km로 크게 줄어들어 운항비용뿐만 아니라 상당한 경제효과를 창출했습니다. 작은 개인 요트에서부터 큰 상업 선박까지 모두 통과할 수 있었으나 통과시간은 810시간 소요됩니다. 통행료는 선박의 종류나 크기에 따라 다르나 평균 5만 4,000달러 정도입니다.

관광과 커피 산업의 공존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든 간에 그들이 선택한 것은 관광산업과 커피산업을 연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커피와 관광을 잘 조합하려는 의도와 노력이 없었다면, 두 산업은 서로 경쟁관계로 들어설 확률이 높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맞게 공존해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스타리카 커피 농장 투어 몇 가지를 알려드려볼게요. Hacienda Espritu Santo Plantation Tour San Jose 근처에 자리한 Hacienda Espritu Santo의 투어를 제공하는데요, 커피의 수확과 로스팅을 포함한, 재배와 생산에 관한 모든 것을 투어 아이템에 포함하여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로 이주하기 위해서는

코스타리카로 이주하기 위해서는 믿을 만한 신원과 일정 수준의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소득을 증명해야 합니다. 코스타리카는 디지털 노마드와 외국 은퇴자들 혹은 연금 퇴직자들에게 인기있는 정착지지만 국외 소득으로 활동하는 것은 허용하지만 직접 취업 활동은 할 수 없도록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시 거주 비자는 일반적으로 1년의 유효 기한이 있습니다. 먼저 취업이나 국민과의 결혼 같은 자격으로 임시 거주권 자격을 얻은 후 3년 이상이 지나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복잡해보이는 코스타리카 비자 청구 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관광 목적으로 간다면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따뜻한 열대 국가인 코스타리카는 5월~11월까지 우기라서 오후부터 밤까지 비가 자주 내린다고 하니 그 시기는 피해서 가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핸드드립투과식 코스타리카 따라주 원두커피

핸드드립 투과식 : 핸드드립에서 제일 흔하게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어떤 경우 황열병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나마 운하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잇고,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파나마는 전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국가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