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2020년 초 처음 우리나라에 첫 차례 코로나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코로나 상황은 2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진자 정점을 지났다는 판단 하에 이제는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는 끝나지 않았고 그로 인한 여파도 지속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지쳐 있는 국민들과 경제적인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지속해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며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고 손실보상을 하려고 노력 중인데요. 지금까지 재난 지원금이 수차례 진행되었고 6차 재난지원금, 7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은 대통령 후보의 공약으로 시작이 되었고 1인당 100만원 가량을 지급해야 해야만 되는 내용으로 논의가 되었습니다.
재난 지원금 지급 지역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자체에서는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중복 지원이 가능한 추가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광주시, 공주시, 군산시, 서울시, 구리시, 상주시, 인천시, 양산시, 화순군, 영동군, 강릉시, 전주시, 과천시, 태안군, 부여시, 보령시, 충주시, 서천군, 대전시, 부산 남구, 옥천군, 파주시, 의왕시, 안양시, 순천시, 군포시, 하남시, 문경시, 제천시, 단양군, 아산시, 괴산군, 이천시, 청주시, 금천구, 마포구, 천안시, 충청남도, 증평군, 보은군, 서산시, 목포시, 밀양시, 전주시, 장수군 등에서 추가 재난 지원금을 추진 중이거나 지급한다고 합니다.
모든 시민에게 지급
전주시전주시는 모든 시민에게 보편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득, 나이, 직업 등에 독립적으로 1인당 10만 원씩의 재난 지원금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신청기간은 온라인 신청의 경우 4월 13일4월 24일, 방문 신청의 경우 행정 복지 센터에서 4월 26일5월 16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남원시 남원시는 4월 11일5월 6일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요건 없이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의성군 4월 13일5월 12일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요건 없이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춘천시는 4월 18일부터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1인당 10만원씩 모든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영암군은 4월 8일5월 6일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1인당 20만 원씩 5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