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 수치가 낮아지는 이유와 좋은 음식 추천
건강 Ti 갑자기 발등이 붓는다면 왜 그런지 원인을 꼭 체크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원래는 그러지 않았는데 갑자기 발등이 붓는 경우에는 원인을 찾아보고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그 이유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이나 오래 일어서서 일하는 직업인 경우 다리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다리는 혈액순환을 잘 되게끔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하루 10분 정도는 다리 스트레칭을 꼭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은 관절 내의 공간과 조직에 요산이 침착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질환을 일컫는 말로 혈중 요산 농도가 상승하면서 통풍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중년 남성에게 자주 발생하며 폐경기 이후의 여성분들에게도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통풍은 주로 발등, 발목, 발꿈치, 무릎, 손목, 손등, 팔꿈치 등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삶의 질이 저하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발은 심장과 가장 거리가 먼 부위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쉽게 발등이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쌓여 혈액 공급이 잘 되지 못하게 되면 각종 질환을 유발하고 부종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그러니까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생활을 하거나 발 사이즈에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래 신는다던가 하는 행동을 피하고 혈액 순환에 좋은 차와 같은 음식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 질환
갑상선, 간, 신장 등의 내장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발등이 붓기도 합니다. 혈액순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 발등이 붓는다면 내장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발과 내장기관의 상관관계 의아 하실수 있지만 매우 연관 깊은 원인이 되겠습니다.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냉증은 다른 부위는 괜찮은데 일부 부위에만 차갑게 느끼는 증상으로 주로 여성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며 여성 중에서도 40세 이상의 분들이 냉증으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역시 영양부족이나 스트레스,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혈관이 수축하면서 생겨나는 증상인만큼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영양섭취, 자신만의 걱정 해소법으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처 방법
혈변을 찾아낸 경우, 우선은 경각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불안감은 피해야 합니다. 지속해서 혈변이 나오는 경우, 전문가의 상담과 검사를 통해 구체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약물 복용 중 혈변이 나오는 경우 해당 약물을 잠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혈변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계 질환, 외부 충격, 약물 안좋은점 등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혈변 발견 시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필요한 경우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