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제1일 몽마르뜨르 개선문 베르사이유 야경 20230523
이제 스산한 겨울이 오렸는지 꽤 추워진 날씨 속에 오랜만에 여유롭게 구경하고자 베르사유 궁전에 가게 되었답니다. 오늘날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베르사이유 궁전은 총공간이 63,154 m2 에 이르고 2,300개의 방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갖고 있습니다. 베르사이유 궁전을 역사를 잠깐 이야기하자면, 그 당시 가장 력서리한 스포츠였던 사냥을 하기 위해서 루이 13세는하루라는 시간에 걸쳐 숲으로 가득했던 베르사이유에 가다.
보니 다시 파리로 돌아가기 힘들어서조그마한 별장 같은 사냥용 궁전을 짓게 되며 시작되지만, 진중하게 화려한 바로크 양식의 베르사이유 궁전은루이 14세의 뜨거운 질투심 때문에 만들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Cabinet du ConseilCouncil Study내각 위원들의 서재
조감도 19번에 위치한 서재방 이 방은 왕이 여러 위원회에 속한 장관들의 보고를 듣거나 자신에게 충성을 맹세받던 곳입니다. 왼편에 놓인 동상은 반암으로 만들어진 알렉산더 대왕의 흉상입니다. 그리고 왼편 벽에는 우리 16세가 구입한 마르스와 미네르바를 그린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벽난로 위에는 루이 14세의 영광을 묘사한 시계는 루이 15세를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왕의 사적인 방들은 문 하나로 서로 통해 있습니다.
과녁의 방The BullsEye Room
이 방의 이름은 천장과 맞닿은 높은 벽에 위치한 타원형의 창문 때문에 붙여졌다. 왕을 알현하고 싶은 사람들과 궁내의 신하들은 이 방에서 기다렸다가 허락이 떨어지면 왕의 침실로 들어갔다. 방 양 쪽에 위치한 커다란 타원형의 창 루이 14세의 초상화 방에 놓인 화려하게 장식된 병풍 모니터 방 곳곳에 왕족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루이 14세의 흉상, 1681, Marble by 안토안 코아세복스 Antoine Coysevox 고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을 주인공으로 알레고리 작품들이 천장에 전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