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신청(1월 19일부터)하세요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신청하세요, 1월 19일 오전 9시부터에요. 손실보상 선지급은 손실보상금이 긴급히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일정 금액을 선지급하고 추후 확정되는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는 손실보상 방식입니다.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대상 확인방법
선지급 대상자에게는 해당 날짜에 각각 안내 문자가 가며, 문자를 못 받았더라도 스스로가 선지급 대상인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및 접수는 1월 19일 오전 9시부터 2월 4일 오후 24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 상관 없이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동시접속으로 인한 오류를 막기 위해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부 동안 대표자의 주민번호 상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해서 5부제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 완료가 되면 추가 서류 없이 신청이 완료되고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분들은 직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손실보상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손실보상금 지원 방식
손실보상금 지원 방식은 다음 세단계입니다. 지급실행 rarr 원금차감 rarr 잔액상환 검토 신용점수, 세금체납, 금융연체 등 심사없이 55만개사 해당 여부만 확인합니다. 기간 선지급 실행 후 5년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 금리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이자, 2개 분기 손실보상금 차감 후 잔액에 관하여 1 초낮은 금리 적용합니다. 지급실행 융자계획을 통해 소진공이 직접 대출합니다.
원금차감 잔액상환 손실보상금으로 차감 후에도 선지급 잔액이 있는 경우 선지급시 약정한 5년 동안 나누어 상환, 중도 상환 수수료 없습니다.
손실 보상 산정 방식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 1분기 보상금 산정방식은 COVID-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된다고 해요.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해 이전 분기 대비 보정률을 상향하고 하한액을 인상한건 이미 익히 잘 알려져 있죠. 방역조치에 따라 직접적으로 발생한 손해를 산정하기 위한 보정률을 100로 상향함으로써, 정부의 직접 방역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들은 해당 기간에 발생한 손실을 전부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기별 하한액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인상됐습니다. 이는 수익 규모가 작아 보상금이 적을 수 있는 영세 소상공인 등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손실보상금은 총 500만 원 손실 중인 4분기 매출과 22년 1분기 매출에 관하여 각각 250만 원씩 지급 대출형태로 선지급 후 확정된 손실금액으로 대출금액 차감하는 보상 방법 신용등급 심사가 생략되어 신용등급 독립적으로 지급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 후 지급 500만 원에 대한 대출금은 무이자이나, 손실보상금이 기대출금액보다. 부족할 시 남아있는 대출 차액에 관하여 최대 5년간 1 금리로 상환 설 연휴 전 지급 예정 1월 28일에 지급될 것이라 추측 손실보상금 신청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할 지자체에 방문 및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시기
2022년 소상공인 1분기 손실보상금은 지난 2개 분기와 비슷하게 온라인을 통해 최대한 빠르고 손쉽게 신청, 지급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으로, 6월 30일목부터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중기부 조주현 차관은 2022년 1분기 손실보상은 COVID-19 방역조치로 피해가 누적된 자영업자분들의 손실을 보다. 온전히 보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지급 과정에서 현장의 불편과 애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고 차질없는 집행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죠. 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신청과 지급을 받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1월 19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동시접속 분산을 위해 19일부터 23일까지는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가 적용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금은 신용점수, 보증한도, 세금체납, 금융연체 등에 대한 심사가 없고, 손실보상 대상이라면 신청 후 3일 이내에 바로 지급이 됩니다. 선지급금 500만 원이 재정적인 어려움을 모두 해소해줄 수는 없겠지만, 필요한 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대상
선지급 대상자에게는 해당 날짜에 각각 안내 문자가 가며, 문자를 못 받았더라도 스스로가 선지급 대상인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금 지원 방식
손실보상금 지원 방식은 다음 세단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실 보상 산정 방식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 1분기 보상금 산정방식은 COVID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된다고 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