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환급 전출신고 상관없을까 환급조건, 자리톡, 소급적용

월세환급 전출신고 상관없을까 환급조건, 자리톡, 소급적용

가. 월세환급제도란 소득기준에 따른 월세 환급비율 다. 월세액 세액혜택 서류 라. 월세액 세액혜택 신청방법 국세청 홈페이지 rarr 상단메뉴 상담제보 항목 rarr 현금영수증 민원신고 항목 중 rarr 주택임차료월세 주택임차료 월세세액공제월세 환급는 연말정산 시 신청하고, 주택월세공제와 주택 현금영수증 공제와 중복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유리한 공제항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신청은 임차인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임대인의 사업자등록여부와 관련 없이 현금영수증 신고가 가능하며, 주택임차료 세액공제월세 공제를 받으면 신용카드등 사용금액 공제에서 제외됩니다.


월세 환급 제도 신청 대상, 신청 방법, 필요 서류는 뭐가 있나요?
월세 환급 제도 신청 대상, 신청 방법, 필요 서류는 뭐가 있나요?

월세 환급 제도 신청 대상, 신청 방법, 필요 서류는 뭐가 있나요?

총 월세 : 100만 원 x 12개월 = 1,200만 원 공제한도 : 1,200만 원 750만 원 x 17% = 1,275,000원이 됩니다. 월세 환급 제도 신청 대상 월세 환급 제도는 아래의 조건이 모두 채워지는 분이 신청 대상이 됩니다. 월세 계약 종료 후 5년 이내에 신청 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계약이 종료된 분들도 시기를 잘 계산하셔서 받을 수 있는 돈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자리톡 임대인에게 불이익?
자리톡 임대인에게 불이익?

자리톡 임대인에게 불이익?

세입자들이 자리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임대인에게 알림이 가도록 되어있어, 미리 연락이 없습니다.면 자리톡을 잘 알지 못하는 임대인의 경우, 거부감부터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정상적으로 임대 소득을 신청하고 있는 임대인에게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월세 환급은 세입자에게서만 발생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임대인 입장에서는 신청하게 되면 세입자에게 월세 납부 알림이나 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서 오히려 좋다는 입장도 많습니다.

자리톡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은 자유이므로, 자리톡 알림을 받은 임대인 분들께서는 원하시는 방향으로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리톡 어플로 신청방법

자리톡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어플을 실천하고 세입자를 선택합니다. 월세환급 및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월세선불을 선택하고 보증금과 월 임대료 부분의 금액을 바르게 입력합니다. 상세주소와 집주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제출합니다. 집주인에게 문자로 자동 요청발송 이후 월세세액공제대상자인지를 확인하는 부분을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홈택스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화면에 나타나니 그대로 홈택스에서 신청을 진행합니다.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화면상단 “신고/납부”메뉴에서 “종합소득세”를 선택합니다.

자리톡 월세 환급 QA

Q.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할 수 있을까요? A. 임대인이 임대사업자가 아니어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임대인 동의 없이 임차인이 홈택스를 통해 한 번만 신청하면 계약 만료일 동안 자동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 월세환급 시 집주인 허락이 필요합니까? A. 자리톡을 이용한 월세 공제는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제요건만 충족하면 되며 임대인이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리톡 월세 환급 금액 공제율

환급금은 월세 세액공제형식으로 산출되며 총 급여 및 종합소득금액에 따라 공제율이 차등합니다. 아래는 2023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만약에 임대인이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주지 않는다면 환급이 어렵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 공제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월세 환급은 과정이 힘든 만큼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이럴 때 자리톡 같은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 금액

환급금은 월세 세액공제형식으로 산출되며 총급여 및 종합소득금액에 따라 공제율이 상이합니다. 아래 기준은 2023년 기준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임대인이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주지 않으면 환급이 어렵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 공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월세 환급은 과정이 힘든 만큼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리톡 같은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환급금 조회

환급금은 일반적으로 본인이 직접 챙기지 않는다면 환급받기 힘든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환급금 조회 후 이미 환급받으셨다면 거의 없을 수 있겠지만, 환급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아 않아 않으셨다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환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환급금 조회를 모아놓은 페이지를 준비했으니 가볍게 이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세 환급 제도 신청 대상, 신청 방법, 필요 서류는 뭐가

총 월세 : 100만 원 x 12개월 = 1,200만 원 공제한도 : 1,200만 원 750만 원 x 17% = 1,275,000원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리톡 임대인에게 불이익?

세입자들이 자리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임대인에게 알림이 가도록 되어있어, 미리 연락이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리톡 어플로 신청방법

자리톡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