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주가 추측 3분기 실적발표
에스케이 SK 텔레콤은 국내 최대 통신사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상승을 하였지만 코스피 대비 성장은 한참 부족했습니다. 대형주이고 배당주라는 인식이 있어서 다른 성장주보다는 주가의 변동성이 크지 않았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의 화두는 친환경과 5G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5G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SK 텔레콤의 주가의 상승이 기대되는 원인을 2가지 관점에서 보고자 합니다. 보고서와 뉴스를 통하여 수집한 내용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작년 말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이 아이폰12가 발매 되었습니다.
이득 레버리지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7.3조원3.4, 1.68조 원 21.1를 전망합니다. 하반기는 계절적 요인으로 QoQ 성장 둔화감익이 예측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여전히 높은 성장률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무선 매출은 플래그십 발매 효과 등에 3Q 2.5, 4Q 2.5 성장이 전망됩니다. IDC 매출은 신규 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가이던스 수준40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2 마케팅비의 하향 안정화 트렌드가 공고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2분기 마케팅비가 QoQ 소폭 상승한 것은 신사업T우주, 에이닷 홍보 확대 영향이 컸다. 하반기에도 무선 마케팅비는 안정화, 신사업 광고비는 소폭 확대되는 흐름이 예상됩니다.
SK텔레콤 실적 요약
SK텔레콤은 2021년을 결산하면서 지난 4분기 매출액은 4조 2,980억원을 달성하고 2021년 전체 매출액은 16.7조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021년 영업이득 역시 1.4조원을 거두면서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5G 비중이 확대되고 IPTV와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증가 등이 SK텔레콤의 실적이 성장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스퀘어 일봉 분 봉 차트
당일 신규로 상장한 종목이기 때문에 일봉 차트 모습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단지 기억해둘 만한 것은 모든 분들의 예상과 다르게 약한 모습을 보였다는 것과 거래량이 터진 장대 음봉 캔들로 마감을 했다는 것 정도는 기억을 해두는 것에 취지를 둡니다. 신규 상장주들의 첫번째 날 차트 분석은 분 차트 하나만 놓고 분석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분할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이번 SK텔레콤의 기업 분할은 크게 통신사와 투자회사로 쪼갠다고 볼 수 있어요. 존속법인인 SK텔레콤은 유
·무선 통신일을 지속하며 현금 창출 능력에 기반해 배당을 늘리고 구독형 마케팅 컴퍼티로 도약해 수익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SK텔레콤은 존속법인이 적어도 전년 수준 (매번 주당 배당금 10,000원)의 배당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존속법인 SK텔레콤은 안정적인 배당주를 찾는 사람들에게 큰 메리트가 될 전망입니다.
신설 투자법인은 향후 성과를 시장에 입증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외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성과가 어느 정도의 속도로, 얼마나 나게 되느냐에 따라 기업가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SK 이슈거리
2020년 SK조직 주요 계열사 8곳SK하이닉스SK텔레콤SK머티리얼즈SK가스SKCSK네트웍스SK케미칼SK이노베이션의 영업손익을 합산한 결과 SK하이닉스의 영업손익이 나머지 7곳을 합친 것보다. 많았습니다. SK 주가는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19로 인한 유가하락 영향으로 적자 전환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2년에 걸친 배터리 분쟁에서 패배하는 등 악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매수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 유지
외국인 지분율48.2이 한도에 다다랐다는 점, 추가적인 규제 이슈가 불거져 섹터 투자 심리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은 우려사항이다빠르면 10월 국정 감사 전후 예상. 다만, 여전히 높은 YoY 영업이득 성장률21.1, 6.2에 달하는 기대 배당수익률에 주가 하방은 견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건비광고비 통제 규모에 따라 DPS 추정치2022F 3,400원 상향 여지도 존재합니다.
매수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원을 유지합니다. DPS(Dividend Per Share) 주당배당금, 주주에게 지급할 배당금을 발행주식수로 나누어 구한 것입니다. 따라서 1주당 지급되는 배당금을 말합니다. 주당 이익(EPS)과 다른 점은 EPS는 당기순이익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것인데 반해 주당 배당금은 당기의 배당금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것입니다. 김아람 연구원님과 강석오 책임연구원님의 기업리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득 레버리지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2022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7.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SK텔레콤 실적 요약
SK텔레콤은 2021년을 결산하면서 지난 4분기 매출액은 4조 2,980억원을 달성하고 2021년 전체 매출액은 16.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SK스퀘어 일봉 분 봉
당일 신규로 상장한 종목이기 때문에 일봉 차트 모습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