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광역자치단체장 선거 결과 지차체별 득표율

역대 광역자치단체장 선거 결과 지차체별 득표율

경기도의 흐름은 김은혜 후보가 압도적으로 주도권을 쥐고 있으며, 민주당의 경선이 시작이 된 후에 노출이 줄어들며 전체적으로 관심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민주당은 22일 MBC에서 토론회가 시작이 되었지만, 늦은 경선으로 침대경선으로 인해 전혀 흥행을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토론회가 있던날조차 김은혜의 관심의 14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대로 가면 민주당의 무난한 패배가 예상됩니다. 무엇인가 극적인 이벤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것이 결선투표 입니다. 현재 분위기라면 결선투표가 확실시 되는 상황에. 그런데요 이곳에서 24일 일요일 저녁, 뜬금없는 뉴데일리의 여론조사가 발표가 됩니다.


imgCaption0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 지지도 조사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 지지도 조사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가리지 않고 지지도를 조사하였는데 놀랍게도 가장 늦게 출마의사를 밝힌 김은혜 국회의원이 27.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뒤를 새로운물결 대표인 김동연 전 장관이 19.3로 뒤를 이었습니다.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유승민 전 의원 역시 15.9로 양 후보를 바짝 쫓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지사 후보 여론조사 결과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10일 경기일보가 여론조사 기관인 조원씨앤아이를 통해 지난 89일 경기도 거주 만 열여덟살 이상 남녀 801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에서 김동연 후보가 44.8를 기록했다. 김은혜 후보는 39.2의 지지도를 얻었다. 두 후보의 지지도 차이는 5.6p다. 두 후보에 이어 무소속 강용석 후보 5.4, 진보당 송영주 후보 1.6, 기본소득당 서태성 후보 1.4로 나타났다.

다른인물은 0.6, 없음 4.4, 잘모름 2.6다.

더불어민주당발전 경기도지사 후보 적합도

국민의힘의 승리에 대한 열망만큼 전직 이재명 지사의 영향이 아직까지 미치는 경기도를 절대로 수성하려 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들 모두가 이재명 전 지사와의 연을 강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인 대통령 선거에서 단일화를 실시한 새로운물결 대표였던 김동연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합당을 하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화 하였습니다. 공식화전 안민석, 염태영, 조정식의 후보도 출마의사를 밝힌 만큼 후보간 치열함이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여건에서 김동연 28.9, 안민석 13.2, 염태영 10.4 등 먼저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군보다. 늦게 출마의사를 밝혔더라도 전 대선주자였던 김동연 전 장관의 적합도가 가장 높은 점은 최종 후보가 결정될 때까지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국민의힘보수 경기도 지사 후보 적합도

비록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힘이 경기도에서 패배하였지만 경기도에서 절대로 승리하겠다는 열망만은 그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여건에서 대선 주자였던 유승민 전 의원에게 출마를 제안했고 이에 화답하며 경기도지사 국민의힘 후보로 높은 지지율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후보 적합도에서는 유승민 38.2, 윤희숙 10.8, 김은혜 10.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동연 48 vs 김은혜 40경기지사 양자 대결PNR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피플네트웍스리서치PNR가 뉴데일리 의뢰로 지난 23sim24일 경기도 거주 만 열여덟살 이상 남녀 804명을 대상으로 차기 경기지사 가상 양자대결을 조사한 결과 김 전 대표는 48.8, 김 의원은 41.0를 기록했다. 없습니다.는 응답은 6.0, 기타잘 모름은 4.1였다. 우리는 지난 대선에서 여론조사를 가장한 여론조작의 허구성과 파괴력을 경험했습니다.

지난 서울시장 선거때도 그랬고, 이번 대선때도 당했습니다. 9 이상의 차이로 패배한다고 했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고작 0.7 차이 . 네 우리는 당한겁니다. 비열한 여론조사를 가장한 여론조작 때문에. 뉴데일리의 여론조사의 목적과 타이밍은 통계를 벗어난 의도적인 언론의 정치개입입니다.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는 정책대결이 아닌 김은혜의 대장동 저격목적으로 이재명 구속을 위한 정치대결로 변질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 지지도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가리지 않고 지지도를 조사하였는데 놀랍게도 가장 늦게 출마의사를 밝힌 김은혜 국회의원이 27.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경기도지사 후보 여론조사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10일 경기일보가 여론조사 기관인 조원씨앤아이를 통해 지난 89일 경기도 거주 만 열여덟살 이상 남녀 801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에서 김동연 후보가 44.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더불어민주당발전 경기도지사 후보

국민의힘의 승리에 대한 열망만큼 전직 이재명 지사의 영향이 아직까지 미치는 경기도를 절대로 수성하려 할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