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우리밀 통살(닭가슴살) 치킨가라아게( Karaage)로 즐기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이번에는 오아시스 에서 판매하는 우리밀 통살 가라아게에 관하여 설명할께요.. 그 전에 먼저 가라아게에 관하여 알아볼도록 하죠. 가라아게( Karaage) 란? 가라아게는 한입 크기의 고기(특히 닭고기)를 간장, 사케, 생강, 마늘을 섞은 양념에 재운 다음 조미료 밀가루나 감자 전분을 묻혀 튀겨낸 일본 요리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질 때까지. 가라아게는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유명세 있는 간식 아니면 애피타이저로 제공되었고 늘 다채로운 디핑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가라아게( Karaage) 유래 가라아게의 기원은 완전히 명확하지 않지만 1920년대 아니면 1930년대에 일본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당시 일본에서 유행했던 중국식 프라이드 치킨 요리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어려운 있지만 가라아게는 전적으로 하나 풍미 프로필과 준비 방법을 통하여 독특한 일본 요리로 발전했습니다.
노브랜드명 통살 새우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통살 새우볼”입니다. 가격은 400g에 5,480원입니다. 이 역시 가라아게와 같은 방식으로 재밀봉이 어렵게끔 포장되어 있습니다. 요리 방법은 역시 간단합니다. 이 통살 새우볼에 기름을 적당히 바른 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200도의 온도에서 20분간 조리해주시면 끝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가라아게는 상품라인업 자체에 기름이 많아서 기름을 따로 바르지 않으셔도 되지만, 이 통살 새우볼은 꼭 기름을 발라서 조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닐봉지에 통살 새우볼과 식용류를 넣고 흔들어주시면 기름이 골고루 잘 발립니다.
가성비의 대명사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에 어울리지 않게 진짜 새우가 통째로 들어가있습니다.
노브랜드명 등심카츠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등심카츠”입니다. 분명하게 보시면 이 등심카츠 포장지에는 노브랜드명 마크가 없고 아워홈이라는 상표가 적혀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이 등심카츠는 아워홈에서 만든 제품이고 노브랜드에 납품되어 판매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320g에 4,500원입니다. 제가 노브랜드명 매장에서 샀을 때에는 1+1 행사를 했었습니다.
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 역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예열한 후, 약 8~12분간 조리하면 된다고 적혀있군요. 하지만은 저는 귀찮아서 그냥 예열 없이 10분간 2번 바싹 익혀줬습니다. 등심카츠가 달콤하게 조리됐습니다. 기름을 바르지 않고 조리해도 충분합니다.
노브랜드명 냉동 연어 스테이크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냉동 연어 스테이크”입니다. 죄송하게도 냉동 연어 스테이크의 가격은 분명히 얼마이해 기억이 안납니다. . 10,000원 금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연어 스테이크는 자연해동 후 조리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은 저는 그것도 모르고.. 해동이 하나도 되지 않은 상태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조리를 해버렸습니다. 180도로 15분간 2번씩 조리를 했는데, 분명히 해동을 안하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렸습니다.
포장지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시 180도로 20분간 조리하라고 적혀있습니다. 물론 상온에서 해동이 완전한 상태가 기준이겠죠?
해동을 하지 않고 조리를 해서 그런지 연어가 푸석푸석해보입니다.
노브랜드명 멘보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멘보샤”입니다. 노브랜드명 멘보샤의 가격은 420g에 8,480원입니다. 정규 명칭은 ”한 번 튀겨낸 노브랜드명 멘보샤”군요.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다른 노브랜드명 냉동식품과 같은 방식으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조리해주시면 되는데, 180도로 앞 뒤로 2번 조리해주면 됩니다. 멘보샤가 달콤하게 조리됐습니다. 이 멘보샤 역시 집에 있는 타르타르소스와 함께 먹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네 가지 노브랜드명 냉동식품 중에서 이게 제일 맛있습니다. 물론, 소스가 있다는 추정 하에 1순위입니다. 조미료 없이 그냥 먹기에는 너무 느끼합니다.
노브랜드명 순수돈까스 조리법
기름솥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약 170~180℃ 정도로 가열합니다. 냉동상태의 순수 돈까스를 넣고, 약 4~5분간 노릇하게 튀겨내면 완성입니다. 균일한 크기의 냉동 돈까스가 5장 들어있어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전용으로 만드러진 돈가스가 아니었지만, 튀기기 귀찮아서 앞뒤로 식용유를 발라준 후에 예열할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어요. 180℃에서 25분 동안 가열했어요. 식용유를 발라 구워냈음에도 골고루 노릇해지지 않더라고요. 역시 팬에서 튀겨냈어야 했나 봐요. 돈까스의 전체적인 색감 때문에 달콤하게 보이진 않았어요. 다음에는 튀겨야겠어요. 돈까스를 잘라보니 속은 알알알맞게 익었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노브랜드명 통살 새우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통살 새우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브랜드명 등심카츠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등심카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브랜드명 냉동 연어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노브랜드명 냉동식품은 ”노브랜드명 냉동 연어 스테이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